오늘날 여성이 추구하는

여성은 남성보다 파트타임으로 일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으며, 이들 근로자 중 더 많은 비율이 더 적은 시간을 일함으로써 “임금 불이익”을 경험합니다. 더욱이 여성이 노동 시간 단축을 선택하는 주된 동기는 가족의 헌신이나 양질의 보육 및 노인 돌봄에 대한 우려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정규직보다 수익성이 낮은 저숙련, 불안정한 일자리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 승진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 따르면 여성에게 고임금 직업에서 귀중한 기술과 경험을 얻을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된다면 많은 여성이 기꺼이 근무 시간을 정규직으로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Waldman 2010). 실제로 전문적, 관리적 역할을 맡은 여성이 더 적은 시간을 일하면 저임금 직종의 직원보다 시간당 생산성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질문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오늘날 여성이 추구하는 시간제 일자리 유형에 추세가 있습니까?

여성알바

OECD에서 여성은 저임금 일자리에 고용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고용 패턴도 불안정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양질의 보육 및 노인 보육 서비스가 부족하고 근무 시간이 유연하지 않은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와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여성을 위한 보다 안정적인 고용 패턴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이 유급 및 무급 노동을 결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광범위한 가족 정책이 있습니다.

오늘날 여성이 추구하는 아르바이트 유형 동향

그러나 고용 패턴이 안정적인 국가에서도 사람들이 더 적은 시간을 일하기로 선택하는 데에는 여전히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EU에서는 남성과 여성이 파트타임으로 일하기 위해 기부하는 주된 이유는 풀타임 일자리를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는 더 깊은 문제를 드러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개인적인 선택이나 생활 방식 선호보다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시간제 일자리를 선택하도록 강요받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반적으로 OECD에서 시간제 근무를 하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경제적 이유 때문에 시간제 근무를 합니다. 실제로 시간제 근무 선택과 실업 사이에는 강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더욱이 그렇게 하기로 한 결정은 성별 및 직무 유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OECD 전체에서 여성은 시간제 일자리에 고용될 확률이 남성보다 2배 이상 높으며 그렇게 할 경우 더 높은 임금 벌금을 지불합니다. 또한 여성은 남성보다 비자발적 시간제 근로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들의 고용은 낮은 수준의 행복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자발적 시간제 근로자는 추가 근무 시간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으며 고용주에 대해 분노를 느끼기 쉽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시간당 임금이 적고 교육이나 법적 보호가 거의 제공되지 않는 2차 노동 시장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는 Elizabeth Warren 상원의원과 Jan Schakowsky 하원의원이 미국에서 도입할 예정인 시간제 근로자 권리 장전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Related Pos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